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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문화관광재단, 서울 북촌에서 열린 충남관광 팝업스토어 인기 폭발

기사입력 2024.10.11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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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2일 CN갤러리에서 진행, 열차를 타고 충남여행 분위기 재연
    당초 목표인원 두 배 이상 찾아 연일 북새통, 충남관광홍보 한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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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이 9일부터 서울 북촌 CN갤러리에서 시작한 충남관광 팝업스토어에 당초 목표 인원보다 배 이상 많은 방문객이 찾는 등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9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팝업스토어에 국내외 방문객이 몰려들기 시작해 이날 하루 목표 인원 2배가 넘는 619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런 추세로라면 12일까지 진행되는 충남 관광팝업스토어 방문객은 애초 목표 1000명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CN갤러리가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 주변 등을 활보하며 충남관광 팝업 스토어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 홍보에 나서고 있는 충남관광 캐릭터 ‘워디’와 ‘가디’는 가는 곳마다 카메라 세례를 받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충남관광 팝업스토어는 ‘열차로 떠나는 충남여행’을 주제로, 마치 열차를 타고 충남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나도록 구성됐다.

    CN갤러리 1층에 들어서면 시골역 대합실이 연상되도록, 연두색 공중전화기와 대합실 의자, 열차표를 발매하는 역무원을 만나게 된다. 또 옛 역무원 모자와 복장을 착용하고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2층에는 실제 열차 내부를 재현해놓았다. 70, 80년대 완행열차 모양의 좌석에 앉으면 기적소리와 함께 충남 명소와 먹거리 등이 담긴 영상이 차창 밖으로 펼쳐진다. 3분간의 영상을 감상한 뒤 열차에서 내리면 보령 머드 등 충남의 촉각, 계룡산 벚 꽃향 후각 등 충남의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각 이벤트마다 진행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CN갤러리 3층 루프 탑에서는 한산소곡주, 당진신평막걸리, 예산사과와인 등 충남 지역 전통주와 음료, 공주밤양갱과 논산딸기잼 등 지역 먹을거리를 즐기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재단은 루프탑에서 진행하는 시음 및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충남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충남 농사랑과 연계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남경제진흥원과의 협업 또한 진행되었다. 각종 이벤트와 미션을 진행하고 나면, 충남 워디 가디 키링, 가디인형, 휴대전화 그립톡을 비롯한 충남 관광 굿즈와 워디가디와 함께 촬영하는 인생네컷 사진도 제공된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팝업의 메카’라 불리는 서울 성수동을 떠나 외국인과 목적성 방문객이 많은 북촌을 팝업 장소를 선택하는 전략을 세웠다”며 "실제 충남방문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위치한 CN(충남)갤러리는 충남 연고 문화예술인들활동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2022년 마련한 것으로, 그동안 문화예술분야 전시공간으로만 사용해오다 관광 분야 사업을 진행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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