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3년 연속 미래교육지구 발돋움

기사입력 2022.12.06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 교육부 주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선정
    3년 연속 민·관·학 교육협력체계 구축…양질의 교육 기대감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6일 교육부 주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이로써 2021년도, 2022년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미래교육지구는 교육청과 지자체가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민··학이 공동으로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역교육중심 협약을 맺은 지자체와 교육청이 공동으로 신청해, 시는 서류·대면심사를 거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그동안 세종시교육청과 협력·설립한 행복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공모사업 준비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함께 소통하며 교육이 문화가 되는 행복교육공동체라는 목표(비전) 아래 ··학 교육 협력체계(거버넌스) 활성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세종형 미래학교 지원 복컴 마을방과후 운영 행복교육체험터 활성화 등을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장원호 교육지원과장 겸 행복교육지원센터장은 "미래교육지구 선정으로 시가 새로운 교육협력모델을 정착시키고 학습도시 세종의 가치를 실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세종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양질의 교육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