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민호 시장, 사람과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의 힘

기사입력 2022.12.07 09: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1회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솔선수범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부 포상·시장·국회의원 표창

    [크기변환]봉사자대회(복지정책과)_3.jpg

     

    [시사캐치]올 한해 지역사회를 나눔의 온기로 채운 자원봉사자들의 구슬땀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7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사람과 세상을 잇는 힘, 바로 자원봉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지역사회와 소외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과 단체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봉사자대회(복지정책과)_5.jpg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정병익 부교육감,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이 참석해 나눔에 앞장선 자원봉사자들을 함께 격려했다.

     

    1부 기념식과 제2부 화합의 장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들의 공로를 기리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부표창과 시장표창, 국회의원 및 교육감 표창,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등이 전수됐다.

     

    [크기변환]봉사자대회(복지정책과)_4.jpg

     

    대통령상은 김치성 지도자아카데미 단장이, 국무총리상은 양복자 재난재해봉사단원과 이규연 재난재해봉사단 총무가 수상했으며, 국회의원 표창에는 류선미·송의식·이재익·황태숙씨가 이름을 올렸다.

     

    세종특별자치시장상에는 개인으로 권경희씨 등 17명이, 단체로는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 등 6곳이 수상했다.

     

    5,000시간 이상의 봉사시간을 달성한 박혜자(5,487시간이성윤(5,779시간이재경(5,000시간이점수(5,681시간)씨는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어 올 한 해 봉사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봉사자들에게 200시간부터 8000시간까지 자원봉사 시간인증서와 배지를 전달하고, 자원봉사 사진·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시상도 진행됐다.

     

    [크기변환]봉사자대회(복지정책과)_2.jpg

     

    세종시에는 지난달 기준 자원봉사자 82518, 자원봉사단체 968,가족봉사단 19곳이 활동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세종시 전역에서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겁게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행정이 앞장서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