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의회 남소연 주무관 ‘시립박물관 조례 연구’ KCI 등재지 게재

기사입력 2022.12.07 16: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월 30일 발간된 KCI 등재지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학술지 <글로벌문화콘텐츠>에 실려

    사본 -증명사진_남소연(1).jpg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전문위원실 소속 남소연 주무관의 공립박물관의 교육 문화 콘텐츠 활성화 방안 연구학술 논문이 지난 1130일에 발간된 KCI 등재지 <글로벌문화콘텐츠>에 실렸다.

     

    <글로벌문화콘텐츠>는 사회과학 일반을 주제 분야로 하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의 학술지로 한국연구재단에서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학술지를 뜻하는 KCI 등재지다. 참고로 한국연구재단은 1년마다 학술지를 평가해 KCI 등재지와 KCI 등재후보지, 일반학술지로 3개 등급을 부여한다.

     

    남소연 주무관은 공립박물관의 교육문화 콘텐츠 활성화 방안 연구 -세종특별자치시 시립박물관 운영 조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차별화된 공립박물관 교육문화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과 제도적 근거가 되는 조례의 보완을 논문의 핵심 내용으로 담았다.

     

    남 주무관은 "평소 일하면서 틈틈이 관심 분야에 대한 논문을 준비해왔는데 공신력 있는 학술지에 제 논문이 실려 기쁘고 뿌듯하다"연구 학술 논문을 기반으로 지역 공립박물관이 지역의 역사성을 확장하고 다양한 교육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역민들을 위한 공간으로서 그 정체성을 확보해 해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