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다음 세대를 위한 통합교육, 함께 이끌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1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교사 1기 연수를 시작으로 교사 2기, 학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 대상 연수까지 총 3회에 걸쳐 이뤄졌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충남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연수는, 유·초·중등 교사들의 통합교육 실천적 역량을 강화하고, 통합교육 운영학교 관리자와 담당 교육전문직의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통합학급 중심의 교육 체계 전환과 교육 여건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연수는 △통합교육 준비하기 △통합교육 다지기 △통합교육 실천하기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애와 인간 다양성에 대한 이해, 교육과정적 통합 실천 방안, 보편적 학습설계와 교수적 수정 실행,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운영, 통합학급 운영과 행동 지원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특수교사는 "일반학급 선생님과 함께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실습 강의가 매우 유익했고, 통합교육을 위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통합학급 중심의, 교육과정적 통합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시도별 다양한 사례 나눔을 통해 다양한 통합교육 실행 방안을 공유한 값진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질 높은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창작스튜디오, 박지혜-오윤석 작가 릴레이전
- 2선문대, Korea Industry Expo 모빌리티 분야 출품 프로그램 성료
- 3세종시 통합방위회의…지역안보태세 점검
- 4세종시 사회단체, 정원도시박람회 국비예산 사수 국회 방문
- 5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장애인 문화예술 정책포럼 개최
- 6우즈벡 페르가나주, 대규모 방문단 충남 방문
- 7충남 화학사고 대부분 안전기준 미준수
- 8아산시,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문화분야 장려상
- 9세종시, '이응패스' 하반기 적극행정 최우수 선정
- 10충남문화관광재단 임직원 봉사단, 벽화 그리기 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