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한 발짝 더

기사입력 2022.12.08 09: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제2차 전체회의 개최
    시 홍보물 대상 모니터링 결과 보고 및 정책 제안

     

    [크기변환][크기변환]여성친화도시_시민참여단_제2차회의_우수위원_단체사진(여성가족과).jpeg

    [시사캐치]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성인지적 관점에서 시에서 제작한 홍보물을 점검하고 개선에 나선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제2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7월 제370명으로 구성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출산·복지 교통·안전 문화·활동 일자리·공동체 등 4개 분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여성에게 불편하고 불합리한 사항관찰(모니터링), 개선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시책·정책방향 제안,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 홍보활동 지원 등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한 우수 위원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올 한해 활동 공유와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크기변환]여성친화도시_시민참여단_제2차회의1(여성가족과).jpeg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올해 성인지적 관점에서 시 홍보물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4월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인지 관점의 정책 모니터링 이해, 홍보물 모니터링 이해 등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5월부터 4차례에 걸쳐 분과회의를 열고 홍보물 모니터링, 지표 및 정책 제안 내용 등을 논의했다.

     

    시민참여단은 모니터링 결과를 추후 시에서 발행할 성인지적 홍보물 제작을 위한 안내서(가칭)’에 사례로 반영할 계획이다.

     

    안내서는 홍보물 제작시 참고할 수 있도록 점검 지표와 개선해야 할 사례, 좋은 사례 등을 담을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플랫폼인 세종여성플라자 운영을 본격화하고 직장 맘의 고충을 덜어줄 직장맘지원센터 신설하겠다라며 "세종시의 여성친화도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