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중점점검대상시설 합동점검 추진

기사입력 2025.04.11 07: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5년 집중안전점검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크기변환]사본 -2. 아산시, 2025년 집중안전점검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2).jpg


    [시사캐치] 아산시가 10일 조일교 부시장 주재로 ‘2025년 집중안전점검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본격적인 집중안전점검에 앞서 점검 추진계획과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 관리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집중안전점검을 위해 18개 분야 86개소의 중점점검 대상시설을 선정하고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시설, 전기, 소방, 토목, 가스 등에 대해 민간전문가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경우 신속한 예산확보 등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시민 스스로 위험 요소를 점검·개선할 수 있도록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도 배부할 계획이다.

     

    조일교 부시장은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세밀한 점검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하고, 현장 점검 시 발견한 위험 요소는 단기, 장기로 구분하여 철저한 후속 조치를 취하여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주변에 점검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4월 30일까지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