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식품안전진단 우수업소 인증패 수여

기사입력 2022.12.22 0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충남도는 매년 위생관리가 취약한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진단 컨설팅을 실시하여 21일 최종결과 발표 후 식품안전진단 컨설팅 13개 업소에 우수인증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식품안전진단컨설팅은 식중독 이력업소, 바닷가 인근 횟집 등 위생이 취약한 200개 업소에 대하여 식품안전전문가가 현장에 직접방문하여 업소실정에 맞는 솔루션 제시이행으로, 위생수준을 향상하여 식중독예방 등 식품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등 대규모 국제행사가 개최되었고, 도시락 및 배달음식 소비 증가로 집단식중독 발생요인이 커져 식재료 전처리부터 섭취까지 맞춤형 진단 실시로 위생취약분야 개선과 업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켜 도내 식품안전 증진에 기여하였다.

     

    이번에 인증서가 수여되는 13개 업소는 체크리스트 6개 항목 및 개선 지도방안(시설등 환경, 개인위생, 보관관리,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관리, 기타사항) 등 종합적인 기준에 따라 현장 진단을 거쳐 우수업소를 선정하였다.

     

    김은숙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이번 식품안전진단컨설팅을 통해 많은 업주들의 위생의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도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예방적 식품위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