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이현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이 지역주민 건강 수준 향상 및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2년도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돼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근정포장은 대통령 훈격의 상으로, 직무에 최선을 다해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뜻하는 ‘국리민복(國利民福)’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989년 공직에 임용된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시민에 대한 봉사정신으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33년 이상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특히 2020년 7월부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코로나19 일선에서 주말과 공휴일, 명절 연휴에도 늘 현장을 지키며 뛰어난 리더쉽과 추진력으로 적극적인 대응을 펼치고 보건행정을 진두지휘했다.
코로나19 대응 업무 전반에 걸쳐 365일 24시간 △다양한 종류의 집단감염 대응을 위한 신속한 선제검사 실시 △찾아가는 이동선별 검사소 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재택치료 T/F팀 구성을 통한 선제적인 업무 추진 △지자체 역학조사관 양성 △선별진료소 예약시스템 구축 △충남 최다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 등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였다.
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보건사업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에도 열과 성을 다했다.
코로나19가 한참 유행하던 2020년 8월 지역 내 대규모 집중호우 발생 시 응급의료지원 및 전국 최초로 심리지원버스를 연계해 수해 피해 주민들의 정신적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또 경부고속도로 다중 추돌사고 시에는 지역응급의료체계를 활용해 필요한 의료자원을 확보하고 사고 발생부터 응급환자의 이송이 완료될 때까지 현장 응급의료지원 업무를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해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 향상에도 기여했다.
그 밖에 저출산 시대 극복을 위한 출산, 난임 등을 위한 지원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방문건강 관리사업, 만성질환자 건강생활 지원사업,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등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그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코로나19 대응을 함께해온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천안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2023년 충청남도 보건소장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돼 전국 보건소장 협의회 충남 대표로서 충남 15개 시․군 보건소의 발전과 천안시 보건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