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의료원장 공개모집

기사입력 2022.09.13 2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도, 도의회 부적합 의견 입장 밝혀…홍성의료원장 임용 관련 기자회견

     

    [시사캐치]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3일 박래경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도의회 인사청문회 결과, 부적합 채택의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충남도는 도지사 추천 2, 도의회 추천 1, 의료원 이사회 추천 4인을 19일까지 임원추천위원회를 새로 구성, 오는 104일까지 의료원장을 공개모집한다.

     

    도지사는 후보자 응모심사 등을 통해 1012일 후보자를 내정하고 도의회 인사청문을 거쳐 11월 중순경 후보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주향 대변인은 "김 도지사는 이번 인사청문 과정서 제기된 박 후보자의 도덕성 부분은 이미 3년전 임용될 때 검증돼 도의회를 통과했던 부분으로 그때와는 다르게 부적합 판정을 내린 것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김 지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의회의 의견을 존중해 임용절차를 재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주 대변인이 전했다.

     

    주 대변인은 "박 후보자가 지난 3년간 코로나 위기에 잘 대처하고 산부인과 감염환자의 응급분만을 추진한 점, 분만 취약지 거점의료기관으로서 산부인과 진료 특화를 추진한 점은 높이 평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홍성의료원장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등 절차가 매끄럽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도 강하게 질책했고, 철저한 보완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주 대변인은 "김 도지사가 앞으로 임용과정을 새롭게 추진해서 홍성의료원을 책임지고 이끌 적임자를 추천할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진료부장 직무대행 체재로 이끌어 가고 있는데 앞으로 의료원장의 공석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원할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속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