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및 환경릴레이 캠페인…민관협력 추진단 자문과 의견 수렴
이번 연구용역은 지역 여건과 민관 의견 수렴 등 면밀한 분석을 통해 천안시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환경안전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시행된다.
기존 선포된 비전 추진체계를 검토 분석해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을 실현할 수 있는 목표, 전략, 과제, 세부실행사업, 성과지표, 투자계획 등 단계별(단기, 중기, 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고 이행평가 및 모니터링 관리체계 구축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 추진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연구원 용역 보고 설명에 이어 천안시에 맞는 실현 가능한 실천목표와 세부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과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환경 릴레이 캠페인 제2탄을 운영했다. ‘나부터 실천하는 겨울철 에너지 다이어트’를 주제로 4가지 실천요령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온(溫)맵시 실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냉장고 사용요령을 제시해 천안시민의 동참을 호소했다.
신동헌 부시장(추진단장)은 "추진단의 아낌없는 자문과 의견제시는 천안형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발전된 환경안전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