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새해 첫 회기 각오 밝혀

기사입력 2023.01.26 2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6일 의회 대회의실서 제80회 임시회 의정브리핑 개최

    [크기변환]IMG_9393.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6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제80회 임시회 의정브리핑을 열고 새해 첫 회기 운영방향을 비롯해 신년 활동 계획과 목표 등을 발표했다.

     

    상병헌 의장은 새해 첫 의정 브리핑을 통해 "모든 정책의 최우선을 시민 행복에 두고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루며 시정에 대한 냉철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행정수도의 기틀을 다지는 한 해로 삼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가 지난해 국회 세종의사당 및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힘을 쏟은 결과 최근 김진표 국회의장이 제출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이 국회 운영위의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상 의장은 "이제는 국회법 개정으로 이전 근거가 마련되었고 타당성 조사와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도 마무리된 만큼 이번 국회 규칙안이 도출되어 구체적인 이행을 위한 실무 논의로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시 현안 사항뿐 아니라 시민 복지와 편익 증진을 위한 성과도 언급됐다. 실례로 지난해 1223일 열린 행정복지위원회 주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지정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거론하며 "안정적인 어린이 응급환자 전문 진료체계 구축 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하는 등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시민 및 각계 전문가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제80회 임시회 의사 일정 및 주요 안건과 관련해 "130일부터 210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접수된 안건은 총 69건으로 의원발의 조례안은 43건에 달했으며, 이번 회기에는 시와 교육청의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