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시민 삶과 직결되는 문제 적극 대응하겠다”

기사입력 2023.01.26 22: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IMG_9455.jpg

     

    [시사캐치]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은 126일 제80회 임시회 의정 브리핑을 통해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국가균형발전의 모범도시로 완성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으며,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의 브리핑에 따르면 산업건설위원회는 이번 회기 중 2023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청취의 건과 조례안 12건을 심사할 계획이다.

     

    이순열 위원장은 "서민 경제가 많이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주요 현안 사업들도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기 중 산업건설위원회에 접수된 의원 발의 조례안은 12건에 달했다.

     

    박란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주택 노동자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공동주택 노동자의 인권 증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노동자의 인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통시장 또는 상권 활성화 구역에 있거나 이웃한 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에 한해 11시간 동안 주차요금을 면제하도록 규정했다.

     

    이현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횡단보도 야간 보행자 안전을 위한 투광기 설치 및 관리조례안에는 야간에 횡단보도 보행자의 안전이 우려되는 곳에 투광기 설치와 관련된 사항들을 담았다.

     

    김동빈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고품질 쌀 생산과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시 조직 개편으로 농업정책 보좌관이 폐지됨에 따라 종합대책위원회의 위원장을 경제산업국장으로 변경하는 사항을 규정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