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현옥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부위원장 “공교육 내실, 시민 안전 정책 우선 지원”

기사입력 2023.01.26 2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IMG_9493.jpg

     

    [시사캐치] 김현옥 교육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은 1월 26일  의회 대회의실서  가진  의정브리핑에서 교육안전위원회의 신년 의정 방향과 제80회 임시회 중 주요 처리 안건들에 대해 설명했다.

     

    김현옥 부위원장은 "올해 교육안전위원회에서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교육 회복 추진 등 공교육 내실을 도모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시민안전 정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회기 중 교육안전위원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청취와 조례안 13건이다. 이 가운데 교육안전위 소관 의원 발의 조례안은 10건에 달했다.

     

    김현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 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및 지원 조례안은 교육청과 교원양성대학 간 관학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았다.

     

    김학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조례안은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김효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소방활동 중 소방공무원이 사망한 경우 지급되는 초등학교 자녀장학금 지급액을 조정하는 것이다.

     

    임채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의 자녀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사항을 규정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