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영유아(만 6개월~4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기사입력 2023.01.30 09: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2. 아산시, 영유아(만 6개월_4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jpg

     

    [시사캐치] 아산시30일부터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고 알렸다.

     

    이번 영유아 예방접종은 6개월~4세에 해당하는 영유아용 코로나19 백신의 허가·도입에 따른 것으로, 사전 예약을 통한 접종은 오는 220, 당일 접종은 213일부터 가능하다.

     

    영유아는 코로나 증상 발생 또는 진단부터 사망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 그동안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논의돼왔으며, 특히 기저질환을 보유한 영유아의 경우 중증사망률이 높아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 면역 획득의 중요성이 대두돼왔다.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은 안정성과 효과성이 검증됐다. 미국 임상시험 결과 대부분 보챔, 주사 부위 통증 등 일반적인 이상 사례가 보고됐으며, 현재 미국, 일본 등 해외 국가에서도 영유아 대상 코로나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예방접종은 총 3회의 기초접종이 각각 8주 간격으로 이뤄지며, 아산시 관내 지정위탁의료기관 5개소에서 주 1회 지정 요일에 접종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중증사망 위험이 큰 고위험군 영유아에게 적극 권고되고 있으며, 고위험군이 아니어도 희망하는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장동민 아산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재유행과 신규 변이 출현이 지속되는 상황이다라며 "고위험군 영유아의 감염과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