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공공기관·육사 유치” 한마음

기사입력 2023.02.10 2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범도민추진위원회, 10일 ‘2023년 제1차 실행위원회’ 공동 개최

    [크기변환]범도민추진위_제1차_실행위원회_3.jpg

     

    [시사캐치] 충남혁신도시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와 육사충남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는 1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실행위원회를 공동 개최했다.

     

    실행위원회 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계획 보고, 안건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선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충남혁신도시 유치 활동 계획, 육군사관학교 유치 활동 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다.

     

    범도민추진위는 올해 국가균형위원회와 국토교통부 등이 국정 과제인 공공기관 추가 이전의 추진 방향을 발표하는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결정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환경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34개 기관 유치에 대한 목표를 공유하고 전략을 모색했다.

     

    아울러 대통령 지역 공약이자 민선 8기 공약인 육군사관학교 이전을 위한 관계기관 설득 및 전국적 공감대 조성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범도민추진위 관계자는 "균형발전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수도권 공공기관의 충남혁신도시 유치와 육군사관학교 이전을 위해 양 위원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 범도민추진위는 시민사회단체, 정계, 학계, 도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공공기관 유치, 육군사관학교 이전을 위해 당위성을 안팎에 알리고 도민의 의견을 모으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도는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와 육사 등 국방기관 유치를 위해 지난달 전담 조직인 공공기관유치단을 정무부지사 직속으로 신설해 범도민추진위 지원 등 유치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