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현행화 요청, 도립대 학생 취업처 확보 및 교수역량강화 강조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13일 제342회 임시회 3차회의에서 충청남도인재개발원, 충남도립대학교,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 소관2023년 주요업무 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업무보고에서 김명숙 위원장은 "인재개발원의 설립목적은 공직자들을 교육시켜 행정 실무에 적용하도록 하는 것이였으나, 시대가 바뀌면서 예산 편성 및 집행에 대한 교육이 매우 중요해졌으므로 예산교육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건축물에 대한 심도있는 강의가 필요하다. 앞으로 충남도에서 사용하는 건축물들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윤기형 부위원장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와 관련 "현재 자료와 일정 등이 현행화가 되어있지 않고, 운영방향이 자료에 나와있는 것과 홈페이지와 다르다. 빠른 시일안에 수정하고 교육일정을 수시로 업그레이드 해서 도민이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시·군 담당자들을 모아서 회계교육을 실시해주길 바란다.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부족한 경우도 많은데 매우 중요한 업무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석곤 위원은 스마트팜 관련 학과와 관련 "졸업 후 학생들의 진로 문제가 중요하다. 창업을 하면 비용이 많이 들게 되는 측면이 있으므로 스마트팜과 관련해 학교에서 취업처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종화 위원은 "인재개발원은 공무원들이 도민에게 행정서비스를 잘 제공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곳으로 알고 있다. 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올해에도 우수 공무원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역할을 잘 해달라”고 제안했다.
이재운 위원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학과별 부적응학생, 중도탈락 학생 집중관리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데, 학업 적응에 어려움을 겪거나 생활의 어려움 등으로 중도탈락하는 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종혁 위원은 "학생들이 학교를 선택할 때 취업률 또는 교수님들의 연구성과와 활동에 대한 교수진의 평가를 두고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도 필요할 것 같다. 예산이 수반되더라도 청양 도민들을 위한 교육특강이나, 위원회의 조정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지윤 위원은 도민교육 운영과 관련 "대면교육이 되면 시설에 와서 수업을 듣게 되는데 건물이 노후돼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현재 행정동에 석면철거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마무리를 잘 해주길 바란다. 주민자치회나 일반 도민의 경우에는 모임이나 교육을 할 때 시설 대여에 대해 잘 모를수가 있으므로 홍보를 통해 활성화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