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태흠 충남도지사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만전 기할 것”

기사입력 2023.02.13 2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실국원장회의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희생자 애도
    16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대통령에게 공모 없이 추진해 줄 것 요청

    [크기변환]사본 -IMG_0568.jpg


    [시사캐치]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3일 제29차 실국원장회의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피해 희생자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며,지역 주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을 회복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관련 부서에서는 구호금 지원 및 대한적십자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모금활동 동참 등 필요한 지원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는 앞서 지난 8일부터 오는 28일까지를 모금기간으로 정하고, 각 실과 및 시군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주 보령화력발전소 협력업체 노동자가 추락하는 사고와 관련해서 충남도내 사업장에 대한 안전관리를 보다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태흠 지사는 이어 지난 10일 윤 대통령 주재로 3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발표된 6개 분야 57개 과제에 대해 "중앙권한 지방이양 추진계획과 관련 권한이 이양되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또 실질적으로 필요한 권한 이양과제를 추가로 발굴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국립치의학연구원은 대통령 공약으로 오는 16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의학연구원 설립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 할 계획이다. 10일에는 대통령에게도 공약은 국민들과 한 약속인 만큼 반드시 충남에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드렸다”고 설명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