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기사입력 2023.02.23 2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3일 홍성의료원 내 충청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f_지역장애인보건의료.jpg


    [시사캐치] 충남도 내 거주하는 장애인의 의료권 증진을 위한 지역 장애인 전담 의료센터가 홍성의료원에 둥지를 틀었다.

     

    도는 23일 홍성의료원 별관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이하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정연 보건복지부 장애인건강과장과 홍문표 국회의원, 김응규 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 김건식 홍성의료원장, 김동아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환영사·축사, 센터 소개,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총 1억 9175만 원을 투입, 홍성의료원 지하 1층 재활전문센터 내 구축했다.

     

    도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홍성의료원이 운영하며, 조직은 센터장인 박영진 홍성의료원 재활의학과장을 비롯해 총 7명으로 꾸렸다.

     

    센터는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과 건강권 향상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임신·출산 등 여성 장애인 모성 보건 사업 △보건의료 종사자, 장애인 및 가족 대상 교육 △장애인 참여형 건강 소모임 △장애인 건강검진 및 재활치료 △장애인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보건복지사업 연계 및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곽행근 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충청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통해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말 기준 도내 등록장애인 수는 도 전체 인구의 6.4%에 달하는 13만 4957명으로, 전국 평균 5.2%보다 높은 수준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