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 ‘2023학년도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및 협의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의 주요 개정 사항과 단위학교 평가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안내하였고, 이후 협의회를 통해 지구별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침 개정에 따른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 및 학생평가관리 내실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환 및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지침의 주요 개정 내용 중 가장 특징적인 점은 수행평가 영역과 반영 비율이 코로나19 이전으로 원상복귀된다는 점이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수행평가 반영 비율 20%이상, 1개 영역으로 하향 조정 가능하였던 한시적 예외 규정이 삭제됨으로써, 2023학년도에는 수행평가는 2개 영역 이상, 비율은 과목 총점의 40%이상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한편, 19명으로 구성된 서부학생평가지원단도 함께 연수에 참여하였으며,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이끄는 공정하고 투명한 단위학교 평가계획 수립 및 시행 지원을 위한 컨설팅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향후 지원단은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민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과 학생평가 계획 수립·시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김태흠 지사, 내포 종합병원 부결…“보복성 인사 논란, 도청 내부 불만 폭발”
- 2김태흠 지사, “한덕수 총리, 이재명 후보 보다 휠씬 나아”
- 3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시작
- 4박미옥 충남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농수해위 통과
- 5충남경제진흥원 오신지우, 산불피해 돕기 성금 전달
- 6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7신순옥 의원 “노인 위한 통합적이고 지속가능 돌봄 체계 마련해야”
- 8이연희 충남도의원 대표발의 ‘농촌 경제‧사회 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 9천안시, 원성천·천안천‘벚꽃조명’ 가동
- 10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 지역소멸대응특위 ‘생활인구 활성화 표준조례안’ 제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