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 D-유니콘 기업 10곳 3년 지원

기사입력 2023.02.27 21: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망 창업기업이 거대신생기업(유니콘기업)으로 도약기반 마련 [시사캐치] 대전시는‘2023년 D-유니콘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든 ‘D-유니콘 프로젝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벤처창업기업을 선별하고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시키는 창업기업 성장 프로그램이다.

     

    대전시는 우선, 기 선정된 10개* 유망기업이 희망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한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파트너 발굴, 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유관기관 연계 사업확장지원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업비로 최대 70백만원 범위 내에서 시장개척자금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지역 내 3년 이상 기술기반 창업기업 중 5년 이내 누적 투자액이 5억 원 이상인 비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0개 기업을 신규 선발할 계획이다.

     

    신규 선발된 기업에는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자긍심 고취 등을 위해 ‘D-유니콘 선정기업’ 인증(최초 3년간)을 부여하고 비즈니스 전용 공간인 ‘D-유니콘 라운지’ 우선 사용권을 부여된다.

     

    아울러, 기업의 성장 단계별 홍보 및 마케팅 등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대 70백만원 범위 내에서 도약자금을 지원 받게 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 제품 특성에 적합한 세계 박람회 참가지원 20백만원과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은"D-유니콘 프로젝트 추진으로 성장가능성 높은 유망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대전의 초기 창업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스케일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벤처생태계 시스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D-유니콘 프로젝트」유망기업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업수행 기관인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djtp.or.kr) 및 대전기업정보포털(dips.or.kr)의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