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정의 눈과 귀가 되어주세요

기사입력 2023.02.28 18: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내달 2일부터 19일까지 제6기 시정모니터단 모집
    만 16세이상 100여명…제도개선사항, 시민여론 등 의견 제안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가 내달 2일부터 19일까지 6기 시정모니터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시정에 관심이 있고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16세 이상 시민, 외국인으로 모집인원은 100명 이내다.

     

    시는 이번 제6기 시정모니터단 모집인원을 세종시 거주 외국인으로도 확대해 시정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모니터단원에 선정되면 위촉일로부터 2년간 시책 관련 주민여론 제도개선 또는 시민 불편사항 시정조치 필요 사항 등을 자율적으로 제안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시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과제를 수행하는 모니터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13월부터 활동한 제5기 모니터단은 각종 축제 만족도 조사 등 현장과제 5, 교통·문화 분야 등 개선방안에 대해 자율제안 99건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반영할 수 있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시민의 창-시민참여-시정모니터-시정모니터 모집에서 신청하거나 공고문에 게재된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시정모니터단이 시와 시민 사이 가교 역할을 하며 시정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