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립도서관, 기후와 미래 강연

기사입력 2023.03.08 17: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립도서관-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수요열린강좌 진행
    15일‘기후 위기와 AI 시대의 행복을 위한 경제학’첫 강연

    [크기변환]수요열린강좌(세종시립도서관).jpg

     

    [시사캐치]  세종시립도서관은 한국개발연구원(KDI)국제정책대학원과의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 석학들이 진행하는 수요 열린 강좌를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수요 열린 강좌는 시와 KDI국제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에 따라 열리는 교양 강좌로, 퇴근 후 자기계발을 원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첫 강좌는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이 기후 위기와 AI 시대의 행복을 위한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1519시 개최한다.

     

    이 강연에서는 홍수지진 등 기후재난이 증가하고 정보화 기술 발전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 경제학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67일 박재혁 교수의 GPT로 보는 인공지능이 바꿀 우리의 삶’, 913일 임원혁 교수의 -중 패권경쟁과 우리의 대응’, 126일 최슬기 교수의 저출산 문제와 인구정책 방향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강의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오는 14일까지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시립도서관과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수요 열린 강좌 외에도, 19세 이상 시민이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하면 대학원 소장 전문 도서를 대출해주는 협력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누리집(library.kdischool.ac.kr>서비스(Service)>멤버십(Membership)>세종시민 대상 도서관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