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1대당 700만 원 지급

기사입력 2023.03.08 18: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월 13일~24일 접수, 40대 보급 [시사캐치] 천안시가 ‘어린이통학차량 LPG전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1대당 700만 원씩 4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용 소형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다.

     

    시는 지난해까지 62대의 어린이 통학차량을 지원했으나, 높은 수요를 감안해 올해는 보급물량을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고, 신청 방법은 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시청 기후대기과 방문 또는 우편 접수 가능하다.

     

    신청자가 많으면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가 선정된다. 단, 2년 이내 노후경유차 매연 저감장치 부착 지원을 받은 경우나 관용으로 등록되는 국·공립시설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건강 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소식알림-공고알림-행정공고/고시)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천안시 기후대기과(041-521-3476)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