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전국네트워크 구축’

기사입력 2023.03.08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교문화 전국네트워크 추진 위해 안동 도산서원 등 유관기관 방문

    f_한국유교안동.jpg


    [시사캐치]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은 3월 7일, 8일 유교문화 전국네트워크 추진을 위해 경북 안동권 유관기관 및 단체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유진과 안동권 유관기관과의 실질적 교류․협력 관계를 도모하고, 상생 발전하는 유교문화 전국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한유진은 이번 일정을 통해 도산서원과 퇴계종택, 도산선비문화수련원, 온계종택, 학봉종택 등 안동 유교문화 진흥 및 계승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면담을 진행했다.

     

    일정에서 한유진 정재근 원장과 임직원 일행은 퇴계 이황 선생이 배향된 도산서원을 방문, 알묘와 고유를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퇴계종택에서 이근필 종손을 내방하고 종손과 함께 한국 유교문화의 발전을 위한 한유진의 역할을 함께 이야기했다.

     

    이어 개원 27주년을 맞은 한국국학진흥원을 방문, 진흥원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경험과 인문정신연수원을 활용한 교육․연수사업의 실제와 운영방안을 함께 공유했다.

     

    이번 진흥원 방문은 지난해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에 이어진 것으로, 이번 방문에서는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국학 및 유교문화의 진흥을 위한 각각의 역할과 협력 의사를 확인했다.

     

    아울러 한유진은 8일, 도산선비문화수련원(이사장 김병일, 이하 수련원) 방문을 통해 수련원의 교육․연수 사업의 현황과 규모를 확인하였으며, 김병일 이사장과의 면담을 통해 지역의 유교문화 유산을 활용한 교육․연수 사업의 추진방향과 목표를 공유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