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 출범

기사입력 2023.03.09 15: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혁신기관 기술교류 활성화 및 기술사업화 생태계 구축 [시사캐치] 대전시는 오는 3월 14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D-ITEC : Daejeon - Innovation & Technology Exchange Community

     

    ‘대전혁신기술교류회’는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대덕연구단지 출연연, 카이스트 등 지역혁신기관의 R&D성과 공유 등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기술교류, 신기술 융합 및 수요-공급 매칭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14일 개최되는 출범식은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추진협의회 회원(20명), 기업, 전무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행사와 이용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의 ‘양자 기술의 현재와 미래 전망’ 특강, 참석자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는 3월 21일부터 D-유니콘라운지에서 매월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16시에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며, 9월 이후에는 매월 넷째주 화요일에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개방적이고 자율적인 기술교류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출연연, 대학, 특허청 및 투자자(vc) 등 20여 명으로 ‘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기술동향 공유, 프로그램 구성 등에 대한 자문을 추진한다.

     

    시는 대전혁신기술교류회 참가 신청을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www.djbea.or.kr/biz)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창업진흥과(☎042-270-4670) 또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380-3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은"대전혁신기술교류회를 통해 대전지역의 혁신기술을 지역기업이 용이하게 획득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기술기반 창업을 진흥하고 전략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