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활섭 대전시의원, 전국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6건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23.03.22 1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제도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결의안 등

    [크기변환](2023.03.21.)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jpg

     

    [시사캐치] 송활섭 대전시의원은 21일 부산광역시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10대 전반기 제5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 등을 협의했다.

     

    정기회에서는 2023년 협의회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하고 지방의회 관련 경비 총액한도제 운영 개선 건의안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에 따른 농업농촌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지방의회 의원 여비 지급 규정 개선 건의안 효율적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위한 기간 및 시기 관련 법 개정 건의안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제도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결의안 울산의료원 건립 타당성 재조사 통과 촉구 건의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송활섭 의원은 "최근 지방자치법 일부개정안이 국회 통과되면서 지방의회에서 보다 실질적인 인사청문회가 실시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등 다양한 안건을 놓고 심도있는 토의를 가졌다. 전국 지방자치와 대전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설립 26주년을 맞는 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의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방의회 숙원과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회원은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고,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