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구 살리는 착한 수돗물, 마음 놓고 마셔요

기사입력 2023.03.31 20: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하수도사업소, 찾아가는 수돗물 인식개선 교육 운영
    4월 1일부터 희망학교 모집…수돗물 음용 활성화 기대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 상하수도사업소가 4월 1일부터 ‘찾아가는 수돗물 인식개선 교육’ 희망 학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돗물 환경 강사가 관내 초등·중학교를 방문해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음용률 향상을 위한 수돗물 이론교육, 모둠활동 등 연령별 맞춤 교육을 2시간에 걸쳐 교육한다.

     

    해당교육은 24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연간 50회 내외로 운영하며, 교육신청은 관내 초등·중학교에서 학급 또는 학년 단위로 전자우편(msudqj@korea.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탄소배출량 저감 등 수돗물 음용의 환경적 가치를 알리고 각종 수돗물 사고에 따른 사회적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미래세대인 초등·중학생들이 수돗물을 자주 음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도 갖고 있다.

     

    이성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제공되고 건강과 환경을 위한 수돗물 마시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수돗물 인식개선 교육을 계획했다”라며 "고품질 수돗물 공급, 기후변화 대응을 통한 안전한 수돗물 공급과 수돗물 음용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상하수도사업소 찾아가는 수돗물 인식개선 교육 담당자(044-301-3212)에게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