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미화 천안시의원, "스마트 스쿨존 구축"…천안시 대책 마련 해야한다

기사입력 2023.04.06 11: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5분발언(김미화의원님2).jpg


    [시사캐치] 
    김미화 천안시의원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막기 위한 천안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6일 열린 제258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김 의원은"지난 12월에 서울 청담동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스쿨존 사고를 언급하며 "스쿨존에 대한 안전이 강조되고 있으나 여전히 스쿨존 내 사각지대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이 위협당하고 있다고 말하며 천안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첨단기술을 도입한 스마트스쿨존 구축을 제안했다.

     

    이어서 "도로교통공단 5년간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에 따르면,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는 5월이 가장 많다. 다가올 5월에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스마트 스쿨존 구축 전 통학에 위험이 될 만한 취약점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초··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확보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그러면서"최근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면서"어린이에게 더욱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며 스마트 스쿨존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5분 발언을 마무리하며 김미화 의원은 "안전한 통학길을 위해 관련 조례 ·개정을 하고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스마트스쿨존 구축 등을 통해서 천안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통학길을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하며발언을 마쳤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