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요 현장방문지는 배방어울림문화센터, 배방복합환승센터, 은수사거리, 장재천 일대, CCTV통합관제센터, 지중해마을, 음봉복합문화센터로 총 7개소를 방문해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배방어울림센터에서 받은 안정근‧천철호 의원은 배방 도시재생사업의 조속한 준공과 사후 공원 관리 방안 마련 △배방어울림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문했다.
배방 복합환승센터에서 이춘호 의원은 "부지는 넓은데 환승이 밖에서 이루어져 안에는 대형버스의 주차장으로 쓰인다고 지적”하면서 환승센터의 배방역으로 변경 및 서부휴게소 통합방안 등을 제안했다.
이에 대중교통과장은 지적한 내용들을 포함한 대중교통의 지‧간선 체계에 대한 용역을 수행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택시 종사자 쉼터에 대해 홍성표 의원은 적합한 장소에 2곳 추가 요청했고, 김미영 의원은 택시 종사자들과 이동노동자가 함께 쉼터를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 요청했다.
이어 방문한 은수사거리에서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 현상에 대해 안정근‧이춘호 의원은 △교차로 꼬리물기 개선 △단속카메라 설치 △교통신호체계 변경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도로과장은 노면 유도선 우선 시공 및 교통행정과와 협의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방문한 장재천 수변에서 김미성 의원은 "장재천 등과 같은 도심하천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만큼 더욱 역량을 투입해서 하천 유지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방문한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박효진 의원의 선제 대응 사례 및 사생활 보호 방안 △이춘호 의원의 농촌지역 설치방안 △신미진 의원의 자전거 도난사건 관련 CCTV 화질개선 △이기애 의원의 읍면지역 CCTV 추가 확대 설치 등 다양한 의견과 질의가 있었다.
다음 방문한 지중해마을에서 김미영 의원이 공사 중인‘복합공영주차타워 조성사업’에 따른 주차난 해소 대책 질의에 교통행정과장은 △대체 임시주차장 25면 조성 및 주차장 조성을 위한 토지사용승락 협의 △탕정일반산업단지 내 나대지 활용 등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김미영 의원은 △지중해마을을 관리하는 총괄부서의 필요성 △임시주차장 조성에 따른 안내표지판 설치 등을 제안했다.
끝으로 방문한 음봉복합문화센터에서 전남수 의원은 "포스코아파트 주민들이 좋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과장님께서 적극적으로 노력해서 조속한 준공”을 당부했다. 이어 김은복 의원과 김희영 의장도 시에서 적극적인 대응과 노력으로 조속히 준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일에는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영실과학관, 바이오에너지팜아산, 도고선장물환경센터, 아산시자원봉사센터, 모종동 일원 쓰레기 적치 현장 순으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진행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