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민호 세종시장 '호랑이의 기상 세종대왕의 지혜'가 어우러진 “멋진 세종시, 고려대학교 기원”

기사입력 2023.04.12 19: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복합운동장 착공식 개최


    [크기변환]IMG_5683.JPG

     

    [크기변환]IMG_5665.JPG

     

    [시사캐치] 최민호 세종시장은 12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복합운동장 착공식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영 고려대 세종부총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크기변환]IMG_5572.JPG

     

    최민호 세종시장은 축사에서 "고려대학교와 세종특별자치시가 힘을 합쳐서 오늘 세종캠퍼스에 복합운동장 착공식을 갖게 되었다. 세종시 북부 지역의 균형 발전과 지역을 위해 늘 앞장서 주시는 교수님들과 이사장님, 총장님 덕분에 주민 생활체육시설로서 기능할 수 있는 복합운동장 착공을 갖게 되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민호 시장은 "고려대학교는 늘 우리 세종시 지역에 상생을 실천하는 여러 가지 일들을 해 주셨고 대학이 도시를 살려가고 도시 또한 대학에 활기를 불어넣는 일에 힘을 합쳐 왔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어 "우리 세종시는 주요 국가기관과 국책연구기관 또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까지 이전하는 개혁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사이버 보안 문제가 대단히 중요한 이 지역의 과제로 국가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해서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발군의 경쟁력을 가지고 세종시와 손을 잡고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고려대학교가 세종시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큰 기틀을 마련해 스포츠뿐만 아니라 사이버 보안 문제까지도 함께하는 일에 앞장서 주심에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려대학교와 세종시가 해야 할 일은 무한히 많다. 창조와 도전, 호랑이의 기상과 세종대왕의 지혜로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세종시, 고려대학교”가 되길 기원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복합운동장은 충청권 4개 시도에서 개최되는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각종 국제스포츠 행사 개최와 주민 체육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크기변환]IMG_5512.JPG

     

    [크기변환]IMG_5629.JPG

     

    [크기변환]IMG_5612.JPG

     

    [크기변환]IMG_5530.JPG

     

    [크기변환]IMG_5662.JPG

     

    [크기변환]IMG_5691.JPG


    [크기변환]IMG_5697.JPG

     

    [크기변환]IMG_571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