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축제…“시민 안전 공동의 사명 최선 다할 것”

기사입력 2023.04.21 0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1. 아산시,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성웅 이순신 축제 안전관리 만전 (2).jpg


    [시사캐치] 아산시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최를 위해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안전관리위원회를 열었다.

     

    앞서 이순신 축제를 주관하는 아산문화재단으로부터 안전관리 계획안을 제출받은 시는 안전총괄부서 사전검토와 지난 14일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과 관련 부서 및 기관이 참석한 실무위원회 회의를 거친 뒤, 이날 박경귀 아산시장 주재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해 기관별 역할과 안전관리계획을 최종 심의했다. 

     

    위원회는 사전검토 내용과 실무위원회 회의 결과를 반영한 안전관리계획을 확인한 뒤, 축제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축제장 인원 밀집 △안전관리 상황 발생 시 조치계획 △행사장 안전관리 대책 등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의견을 중심으로 축제 개최 전 관계기관 합동으로 축제장 시설물 및 안전 취약 요소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펼치고, 축제 기간 종합상황실을 상시 운영해 안전사고 예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을 의결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전면적으로 공연과 프로그램을 개편하는 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 안전에 대한 공동의 사명을 갖고 축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