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3.04.27 2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접수…구직 포기 청년 자신감 회복 ‘최선’ [시사캐치] 충남도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023 충남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구직 기간이 길어져 구직을 포기하고 자신감을 잃은 청년들에게 맞춤형 상담과 진로·취업교육 등을 제공해 자신감 회복 및 취업 의지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다.

     

    도는 5월 모집 기간을 거쳐 6월부터 별개로 사업을 추진하는 천안시와 예산군을 제외한 13개 시군에 위치한 교육장소에서 상담과 교육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5주 과정인 도전프로그램과 5개월 과정인 도전+(플러스)’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프로그램 이수 시 1개월에 50만 원씩 최대 300만 원까지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밀착 상담 생활 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 맞춤 프로그램 외부 연계 프로그램 자율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과정 이수 후에는 고용노동부의 고용서비스와 연계하여 종합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만 18-34세 청년 중 구직단념청년(6개월 간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구직 문답표 30점 만점에 21점 이상인 청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쉼터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등으로, 신청은 워크넷 누리집(work.go.kr/youngChallenge/index.do)에서 하면 된다.

     

    이외 35-39, 경력단절청년, 결혼이주청년 등 지역특별참여 대상 청년은 도 평생교육진흥원(041-635-1276)에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누리집(cile.or.kr) 행사참여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는 다음달 32차 지역청년 고용협의회를 개최하고, 도내 공공기관·대학 등 30여 개 기관과 홍보 및 대상자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