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온누리공주시민’ 가입은 간편! 혜택은 풍성!

기사입력 2023.05.09 2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카카오톡 간편 가입‧로그인 기능 도입, 1분이면 ok

    [크기변환]온누리공주 시민제도 홍보 이미지.jpg


    [시사캐치] 공주시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온누리공주 시민제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입 절차를 간편하게 했다고 9일 밝혔다.

     

    온누리공주 시민제도는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나 인터넷상에 온누리공주 시민으로 등록하면 주민등록 이전 없이 온누리공주 시민이 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08년 도입한 ‘사이버 시민제도’를 개편한 정책이다.

     

    온누리공주 시민이 되면 모바일 시민증이 발급되고 온누리공주 가맹점 혜택, 농특산물 직거래 알선, 각종 문화행사 참여 우대와 공주시정 및 관광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석장리박물관 등 유명 사적지 입장료를 50% 감면받을 수 있고 하숙마을 숙박료도 2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누리공주 시민 가입은 공식 홈페이지인 온누리공주(https://cyber.gongju.go.kr)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데 시는 주요 관광지 등 현장에서 가입하려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손쉬운 가입 절차를 추가로 도입했다.

     

    이에 따라 온누리공주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 하단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개인 기본 정보가 연동되면서 가입 및 로그인이 간편하게 이뤄진다.

     

    시는 이번 석장리구석기 축제 기간 온누리공주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480여명의 관광객이 이 같은 간편 기능을 통해 온누리공주 시민이 됐다고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온누리공주 시민이 되실 수 있다. 온누리공주 시민을 위한 혜택을 보다 다양하게 마련하는 등 공주가 또 하나의 고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