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신중년의 새로운 진로 개발 지원 나섰다

기사입력 2023.05.15 07: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신중년센터, 여름학기 쿠키테라피, 동화구연, 챗지피티(GPT) 등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신중년센터 선착순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테크노파크와 내달부터 세종신중년센터 여름학기 수강생을 오는 30일부터 6118시까지 모집한다.

     

    여름학기 교육은 4가지 영역, 9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주요 과정은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위한 인생설계 아카데미’(2개 과정) 정보통신 기술 등 습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4차산업’(2개 과정) 국가·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자격증 취득’(2개 과정) 신규 진로 개발을 위한 ·활동 지원’(3개 과정)이다.

     

    특히 지난해 높은 수강 만족도가 나타났고, 신중년의 사회 공헌에도 기여한 쿠키테라피’, ‘동화구연지도사등 과정은 다시 개설했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 확대를 고려한 반려동물지도사과정, 인공지능 기술 챗지피티(GPT)’ 소양교육 과정을 신설하는 등 사회 변화에 따른 신중년의 새로운 진로 개발 역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신중년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생은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한 후 내달 12일부터 81일까지 다정동 가온마을7단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희망상가 지하2층에 위치한 강의실에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신중년센터는 지난 34월 진행한 봄학기 교육에서 9개 과정을 통해 총 1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강 만족도 90.5%를 달성하는 등 2023년 첫 학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신중년센터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사후관리를 통해 신중년들이 새로운 진로를 찾고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신중년센터가 지난해 개소한 이래 약 1년간 신중년의 성장동력으로서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신중년 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제2의 인생 설계 및 취·창업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를 통해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