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서산공항 재기획 나선다

기사입력 2023.05.15 18: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국토부·서산시와 ‘서산공항 건설 재추진’ 회의…방향 모색
    [시사캐치] 충남도가 15일 국토부에서 국토부 공항정책관 주재로 열린 서산공항 관련 회의에 참석해 서산공항 건설 재추진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일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지방공항 건설에 대한 일부 부정적인 시각에 막혀 서산공항 건설이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의 문턱을 넘지 못함에 따라 관계기관 간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산공항 재기획 조사 용역과 기본계획 수립 등 추진 일정을 살피고 각 기관 간 의견을 교환했다.

     

    서산공항 재추진을 위해 앞으로 사업 재기획 용역을 추진, 예타 결과를 자세히 분석하고 사업 계획을 보완할 방침이다.

     

    특히 공항 기능과 안전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해 예타 시 과대 산정 및 불필요한 사업 비용을 낮추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홍순광 도 건설교통국장은 "서산공항 건설 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해 사업비·운영비 절감, 편익 증대 방안 등을 국토부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 "2028년 개항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토부도 서산공항 건설이 지난 9일 예타 조사 결과 타당성이 부족한 것으로 결정됐으나 "서산공항은 항공 네트워크 확대와 지역공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다라며 사업 추진 의지는 변함이 없음을 밝힌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