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주요시설 4개소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2.10.26 0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662166054_CQvbFzaL_2cfc52bc0af24eabe1a69d27b09e653ea02af74f.jpg


    [시사캐치]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철환)는 제25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0월 24일부터 2일간 천안시의 주요시설과 사업장 등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9개소로 ▲1일차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성환읍 종축장), 성환 안양골 배작목반 천안시로컬푸드직매장 등 5개소 ▲2일차 목천 바나나농가, 하늘맛농가맛집, 풍세일반산업단지, 이연쏠라스톤 4개소를 방문하였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김철환 위원장과 박종갑 부위원장, 강성기, 이병하, 김강진, 육종영, 이지원 의원은 각 방문지에서 담당 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관련 질의를 한 후 현장 특성에 따라 애로사항 청취 및 운영실태 점검 등을 실시하였다.

     

    24일 의원들은 성환읍 종축장 부지를 방문을 시작으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김철환 위원장은 종축장 부지 개발의 수혜는 천안시이어야 한다고 말하며 충남도의 구체적인 개발안에 따라 그에 상응한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성환 안양골 배작목반에 대한 현황과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끝으로 천안시 로컬푸드 직매장에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실태를 살핀 후 판매되는 품목 중 천안에서 생산되는 것은 모두 천안산으로 판매되도록 요청하였다.

     

    25일 둘째 날 목천 바나나농가를 시작으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아열대 시설농업을 견학하며 스마트 팜 운영과 아열대과수 실습 농장 사항과 수확한 생산물을 활용한 가공 및 체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 하늘맛 농가 맛집을 방문하여 전통장 제조과정을 살펴보며 농가 맛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농촌형 외식사업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김철환 위원장은 생명산업인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 및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천안시와 천안시의회가 힘을 모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다음으로 풍세일반산업단지를 방문하여 산업단지 기반시설 및 노후도를 확인하고 이연쏠라스톤를 방문하여 태양광을 활용한 녹색 에너지 제품 확인을 하였다.

     

    김철환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관계자들의 주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현장 방문 결과를 토대로 경제산업 관련 부서 업무를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이 행복한 천안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