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주요 사찰 방문…애로사항 청취

기사입력 2023.05.22 07: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처님 오신 날 앞두고 20일과 21일 관내 주요 사찰 방문…신도들과 대화

    [크기변환]3. 박경귀 아산시장, 부처님 오신 날 앞두고 주요 사찰 방문 (1).jpg


    [시사캐치] 박경귀 아산시장이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지난 20일과 21일 관내 주요 사찰을 방문하며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누리에 충만하길 기원하고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했다.

     

    박경귀 시정은 20일에는 세심사, 봉곡사, 송암사, 윤정사를 21일에는 백련암, 인취사, 보문사를 방문했으며 사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도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심사를 방문한 박 시장은 지해 스님에게 세심사의 불설대보부모은중경(국가지정문화재 보물) 등 성보유물이 시민 모두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성보전시관 설계 등을 이른 시일 안에 추진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송암사 경진 스님과의 대화에서는 공양간 건립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으며, 인취사 태정 스님에게는 신년 일출이 아름다운 인취사에 철쭉을 계속 심어 주신다면 이를 이용한 축제와 작은 산사 음악회 등을 개최하겠다고 제안했다. 

     

    윤정사 자오 스님에게는 2020년 수해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으며, 백련암 견허 스님에게는 백련암이 가지고 있는 좋은 자원이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보문사에서는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아산시 사암연합회 주관 연등 문화축제 지원을 요청했고, 이에 박 시장은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누리에 충만할 수 있는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표명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