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길연 충남도의장, 반부패·청렴 특강

기사입력 2023.05.30 12: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렴추진단 구성, 청렴실천 실무모임 운영, 의정모니터 모니터링 강화

    [크기변환]230530_충청남도의회 조직문화를 위한 2023년 의장님 반부패 청렴 특강(충남도의회 각 부서 대표 직원들이 청렴서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6).jpg


    [시사캐치] 조길연 충남도의장은 30일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조 의장은 공직자의 필수 덕목인 청렴의 중요성과 깨끗한 도의회를 만들기 위한 제언을 통해 청렴에 대해 생각해 온 바를 직원들과 공유했다.

     

    조 의장은 앞서 이달 초에도 사무처 직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실천을 함께 해 나가자는 편지를 발송한 바 있으며, 이날 특강도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조 의장은 "부패한 사람은 능력이 없을 뿐 아니라, 무능력하기에 부패할 수밖에 없다. 청렴해지려면 다소 불편하고 힘들겠지만 변화된 자신을 보면 스스로 자기자신을 칭찬하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청렴에 앞장설 테니 직원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의회는 이외에도 ▲지식동아리 ‘청실홍실’(청렴실천홍보실무연구모임) 운영 ▲의정모니터·지역민원상담소의 반부패·청렴 모니터링 기능 강화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할 예정으로, 이를 총괄할 의회 내 기구로 ‘반부패·청렴 추진단’이 구성되어 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2022년은 지방의회 의원선거로 평가 미실시) 최상위 등급을 받은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