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기사입력 2023.06.07 19: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전시 최초 2단계 설계공모... ㈜디엔비건축사사무소 설계안 당선

    [크기변환]대전시,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01.jpg


    [시사캐치] 대전시는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디엔비건축사사무소가 주관하고 ㈜케이디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에이비라인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응모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건축물의 형태를 유려한 곡선으로 계획하여 주변 도로와 탄동천의 축을 따라 배치하고, 광장을 통해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진입하도록 외부공간을 계획함으로써 공공성을 강조하여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공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설계 공모는 디자인과 기능이 우수한 설계안을 선정하고자 대전시 최초로 2단계 설계 공모로 진행됐으며, 전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대전시 총괄건축가, 대학교수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지난 3월 1차 심사에서 출품작 17개 중 2차 심사 대상 5개를 선정했으며, 지난 5월 31일 최종 당선작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 조성사업은 과학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의 융합을 도모할 수 있는 융합연구 공간을 조성하는 총사업비 688억 원 규모의 사업이다.

     

    대전시는 6월 중 당선작을 토대로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하고, 2026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박제화 건설관리본부장은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를 연구자들에게 쾌적한 융복합 연구환경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건물로 건립하겠다. 설계와 시공에 최선을 다해 대덕특구를 대표하는 명품 공공건축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