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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용역 및 정부, 충남도 개발계획에서도 아산항 배제
아산시가 2021년 1억 3800만 원을 들여 이미 실시한 ‘2021년 아산시 연안지역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용역’ 결과에 아산항 개발 관련 내용이 빠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2023년에 2억 원의 예산으로 다시 ‘아산항 개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홍성표 의원은 항만 개발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배가 들어올 수 있는 뱃길 확보가 선행적으로 해결되어야 하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합리적인 해결책이 없다며 2가지 이유를 들어 성토했다.
우선, 당진‧평택항 진입도로 개설공사로 당진 신평과 평택항 내항을 연결하는 연육교를 올해 착공하는데, 아산항 개발을 위한 교각 폭과 수심 확보 등이 사전에 협의가 안 된 점을 첫 번째 이유로 들었다.
이어, 평택항 매립지 통로 개설은 정부의 ‘제4차 항만 배후단지 개발 종합 계획’ 및 충남도의 ’베이밸리 메가시티 기본 계획‘에서 아산항을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현실적으로 뱃길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두 번째 이유로 들었다.
또,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해양수산부는 ’제4차 기본 항만 계획‘에서 아산항 개발을 제외하고 있고 지금도 절대 불가하다는 입장인데, 2021년도에 이어 이번 연구 용역에서도 부정적인 연구 결과가 나온다면 예산과 행정력 낭비만 초래할 뿐이라고 우려했다.
홍성표 의원은 마지막으로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혈세가 정말로 필요한 곳에, 적재적소에 쓰였는지 시민을 대표하여 확인하는 자리이다. 아산항에 배가 드나들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상황에서, 아산시가 사전에 문제 해결을 위해 계획적으로 더 노력했어야 했다"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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