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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정부 신뢰 회복 기회
천안시 연장은 제2, 제3의 지방투자 활성화를 위한 촉진제 될 것
GTX는 수도권의 주요 지점을 더 빠른 철도로 연결하여 서울과 인근지역을 30분 이내 생활권으로 만들겠다는 획기적인 철도교통 정책이며, 이중 C노선의 사업계획 원안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에서 경기도 수원역까지였다.
육종영 의원은 "GTX-C노선 천안 연장 여부가 GTX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수도권을 넘어설 때 비로소 수도권 과밀화가 해소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철도, 도로, 공공기관 등이 천안까지 왔다는 말에 비수도권 주민들이 수도권 접근성에 희망을 보았다”며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기대와 믿음이 천안연장에 달려있어 천안 연장으로 인한 정서적 효과는 산술적으로 계량하기 어려울 정도로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천안 연장은 제2, 제3의 지방투자 활성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경제적 사회적 효과의 확산”을 기대효과로 꼽았다.
육종영 의원을 비롯한 천안시의회 의원 일동은 제9대의회 개원1주년 행사에 앞서 본회의를 열고 ▲GTX 사업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상생,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되도록 사업계획을 확대수립 할 것, ▲교통의 대동맥과 경제의 혈류가 지속적으로 선순환하도록 GTX-C노선을 천안시까지 연장할 것을 촉구 결의했다.
한편 GTX-C 노선의 천안 연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사항으로, 노선 연장여부를 포함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의 정부 발표가 임박한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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