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GTX-C 천안연장 유치 결의문 등 채택

기사입력 2023.07.07 19: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발전을 위한 현안 및 정책 공유하고 지방의회 역할 강조


    [크기변환]사본 -KakaoTalk_20230707_215108035_14.jpg


    [시사캐치] 아산시의회는 7월 7일 의회동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제117차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정례회에는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아산시의원들과 충남도 시군의회 의장, 박경귀 아산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아산시 홍보영상물 시청, 정도희 협의회장의 개회사, 김희영 의장과 박경귀 시장의 환영사, 안건 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례회 안건으로 제안된 △GTX-C 천안연장 유치 결의문 채택의 건 △결원 된 임원 선출의 건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채택의 건 등을 원안채택했으며, 충남의정봉사대상은 아산시의회 이기애 부의장이 수상했다.

     

    김희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 자리에서 충청남도 시군의 사안들을 서로 공유하고 또한 발전적인 방향으로의 방안 모색과 어떤 것이 맞는가 하는 의견들이 오고 간다면 오늘 회의는 엄청난 성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경귀 시장님, 정도희 협의회장님 감사드린다. 오늘 따뜻한 도시, 아름다운 도시, 성장하는 도시 그리고 충남의 중심에 서고자 노력하는 아산시의 오늘이 기억되고, 오늘의 기억으로 다음에 오셔서 아산을 만끽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 발전과 시·군 의회 간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지자체별 순회 개최되며 9월에는 공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