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하식 진흥원장, “힘쎈 충남 글로벌 인재가 미래의 지도자다”

기사입력 2023.07.08 17: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발대식 개최
    올해 하계와 동계, 고등학교 1학년 300여 명 연수 기회 제공
    7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3주간 필리핀서 어학연수 등 프로그램 참여

    [크기변환]IMG_9856.JPG


    [시사캐치]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워 힘쎈 충남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첫 발을 뗐다.

     

    진흥원은 7월 8일 선문대학교 대강당에서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하식 진흥원장, 박경귀 아산시장, 황선조 선문대 총장을 비롯해 도청 관계자 및 연수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영상 시청, 환영사, 축사, 격려사에 이어 대표 학생 선서와 안전교육과 사전교육 및 조별활동 순으로 진행했다. 

     

    [크기변환]IMG_9328.JPG

     

    이 사업은 민선 8기 역점 사업 중 하나로 올해는 총 10억 원을 투입해 하계와 동계로 나눠 고등학교 1학년 300여 명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지역대학 활성화 및 연수학생과 대학간의 연계 등을 고려해 위탁 공모 방식으로 선문대를 선정했으며, 제1기 하계방학 연수생은 119명을 선발했다. 해외어학연수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 자부담없이 전액 도에서 지원한다. 

     

    이들 1기 연수생들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3주간 필리핀 클락에 소재한 혹슨 및 콩고디아 대학 부속 어학원 등에서 어학연수 및 현지 문화 탐방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000.jpg

     

    박하식 진흥원장은 "진정한 충남의 변화에 제일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 같은 젊은 사람들이 충남을 넘어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향한 비전과 꿈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시며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진흥원의 이사장이시자 힘쎈충남 도지사님께 박수를 쳐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의 주체인 여러분들은 힘센 충남, 대한민국의 힘을 이끌어갈 진정한 미래의 지도자가 되는 것이고 바로 그 지도자가 되는 첫 걸음이 오늘 이 자리다. 충남을 잇는 큰 길을 여러분들이 개척하고 그 길을 만들어가는 것이다”라며 연수에 담겨 있는 의미를 설명했다.

     

    이와함께 "글로벌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선문대학교에서 맡아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가장 믿을만하고 재미있고 안전한 연수가 될 것이다. 또한 3주를 해외로 보내는 결정에 용기를 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의미 있고 유익한 연수가 되도록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하식 원장은 "이번에 가서 영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새로워지는 글로벌화된 충남과 대한민국을 위해서 큰 꿈과 비전을 가지고 어학과 글로벌 매너와 글로벌 역량을 채워 대한민국을 바꾸는 큰 인재로 성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계 연수는 서산, 논산 등 11개 시군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내년 1월 8일부터 26일까지 200여 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크기변환]IMG_9777.JPG

     

    [크기변환]IMG_9852.JPG

      

    [크기변환]IMG_9208.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