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3.07.11 17: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청년이 일하고 머물고 싶은 도시 천안 구현

    [크기변환]청년담당관(2023 천안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jpg

     

    [시사캐치] 천안시는 오는 8월 8일까지 ‘청년이 일하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창의력과 열정으로 천안시의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현실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공모 분야는 청년들의 취창업, 주거, 인구 유입, 고립 청년 해소방안 등이며,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천안에 거주하거나 활동(직장 및 대학 등)하는 청년(18세~39세)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창의성, 능률성, 지속가능성, 확장가능성, 실현가능성 5가지를 기준으로 1차 소관부서 심사, 2차 심사위원회의를 거쳐 최종 상위 6개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6개 제안은 오는 9월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상장과 함께 최우수(1명) 100만 원, 우수(2명) 각 50만 원, 장려(3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신청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cca@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청년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더욱 넓히고 우수한 제안들이 시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041-521-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