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힘쎈충남 도약 이끌 우수기업 ‘한자리에’

기사입력 2022.10.31 17: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29회 기업인대상 개최…지역경제 발전 공헌 기업·근로자 시상
    올해 유망 중소기업 15곳 지정서 교부…경쟁력 있는 기업 육성

    크기변환_AS3I7260.JPG


    [시사캐치]
    충남도 기업인대상종합 대상에 천안시 소재 마이크로컨텍솔루션이 이름을 올렸다.

     

    도는 31일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도내 기업인, 관계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9회 충남도 기업인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기업인대상은 지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인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제고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도내 중소 제조업체 중 3년 이상 공장을 가동하면서 일자리 창출 및 세수를 통해 국가 경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과 기업인 등이 표창 대상이다.

     

    올해 종합 대상을 차지한 마이크로컨텍솔루션(대표 양승은)1999년 설립된 반도체아이씨소켓 제조업체로 기업 건실도, 지역 기여도, 경영 부문, 기술 부문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영 대상은 천안 지엔에스티(대표 이흥영)’, 기술 대상은 부여 청정테크(대표 조은경)’, 창업 대상은 천안 티엔에스솔루션(대표 이태영)’이 받았다.

     

    우수기업인상은 예산 수양켐텍박범호 대표, 천안 씨케이엘박성영 대표와 바이콘황종규 대표, 아산 코윈테크정갑용 대표와 포인트엔제니어링안범모 대표, 논산 농업회사법인 두리두리김상현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모범노동자 표창은 천안 다원씨티에스이광욱 과장 등 13명이 받았으며,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은 천안 상신종합식품최선근 대표 등 4명이, 충남중소기업연합회장상은 아산 피아이씨유충조 본부장 등 3명이 수상했다.

     

    이번 기업인대상 및 우수기업인상 수상 기업은 도 경영안정자금 이자 보전 1.0% 추가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 중앙 단위 포상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아울러 도는 충남 대표 우수기업이라는 홍보 효과를 통해 대외 이미지 개선 및 매출 상승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인대상 시상과 함께 ‘2022년 충남도 유망 중소기업지정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했다.

     

    유망 중소기업은 성장 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도내 중소기업을 지정해 지역경제를 견인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도의 시책이다.

     

    올해는 천안 영신특수강’·‘이에스산업’·‘휴민텍’·‘루브텍시스템’·‘정우산기’, 공주 넥스코’, 아산 이노테크’·‘에이스라이프’·‘케이디에프’, 서산 한국진공야금’, 논산 한성넥스’, 홍성 천일식품’·‘한양로보틱스’, 예산 삼중’·‘바이켐15개 기업을 지정했다.

     

    유망 중소기업은 앞으로 6년간 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자 보전 1.0% 추가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 국내외 전시·박람회 등 판로 개척 지원 중소기업 지원 기관 연계 각종 시책 우대 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혜택을 받게 된다.

     

    이 자리에서 전 부지사는 "중소기업은 지역경제와 민생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경기가 어려워지는 지금 중소기업이 민생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은 더 커졌다라면서 "중소기업이 성장해야 일자리가 생기고 인구가 늘어나고 지방세수도 더 많이 확보되는 만큼 각종 금융 지원과 경영 지원 정책으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경제적 지위 향상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부지사는 "우리 중소기업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클 수 있는 경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