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신방협10개 회원사 가입…회원 자격 강화
지역발전 및 언론문화 창달 기여 목표
지역발전 및 언론문화 창달 기여 목표
[시사캐치] 세종신문방송언론인협회가 7월 17일 법인 등기를 마치고 세종특별자치시에 정식 등록했다.
세종신방협은 대전, 세종, 충남을 비롯한 충청권에서 활동하는 10개 회원사가 가입했으며 언론문화 창달과 회원 간 화합 도모, 지역발전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신방협 회원사는 세종TV, 아시아뉴스통신, 원데일리, 파워뉴스, 세종타임즈, 시사캐치, 에너지경제, 프라임경제, 아시아방송, CRS NEWS로 구성됐다.
세종신방협은 건전한 언론문화 창달을 위해 힘쓰며, 협회 회원의 자격을 엄격히 심사해 사이비 기자 추방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세종신방협 황대혁 회장은 "충청권에 많은 언론인이 출입하고 있지만, 일부에선 자격시비가 불거지고 있어 언론인들이 공직사회로부터 신뢰를 잃고 있는 현실이다. 세종신방협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깨끗한 언론문화 형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6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7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8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9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10[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