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청년의 날 행사’ 추진

기사입력 2023.07.24 2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정책네트워크와 소통 간담회 개최로 아이디어 도출 등 머리 맞대

    [크기변환]청년담당관(청년정책네트워크 청정넷 청년의날 행사 개최 간담회) (1).jpg


    [시사캐치] 천안시는 오는 9월 개최할 ‘2023 제4회 청년의 날 행사’가 청년이 직접 만들고 추진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청년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에서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년 대표 소통기구인 청년정책네트워크 ‘청정넷’ 위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청년담당관, 청년센터 관계자, 청정넷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담당관의 청년의 날 행사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청년의 날 행사 아이디어 제안 ▲청정넷 부스 운영 ▲청년정책 발굴·제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오는 9월에 개최되는 ‘2023 제4회 천안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게임, 공유마켓 운영은 물론, 2030 주요 대상별 유용한 정보제공 및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어 분과별 정책 제안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천안 청년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청정넷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천안 청년과 시민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제안해주신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회 천안 청년의 날 행사는 충남 청년 페스티벌과 연계 운영되며 9월 중 천안시민체육공원(불당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