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

기사입력 2023.07.26 19: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17개 선정사업 중 3개 사업에 투표 가능 [시사캐치] 천안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8월 6일까지 13일간 실시한다.

     

    지역주민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예산을 스스로 결정할 기회를 제공하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의 입장에서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시는 앞서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 누리집(홈페이지), 위원회 등을 통해 72개 공모사업을 접수했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4개 분과(경제산업, 복지안전, 문화체육, 건설교통) 회의를 거쳐 17개 온라인 투표 대상사업을 선정했다.

     

    투표는 천안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www.cheonan.go.kr/jumin.do)에 접속해 17개 사업 중 3개 사업에 하면 된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후보 사업은 경제산업 분야 장례식장 일회용품 줄이기, 공공세척장 운영, 복지안전 분야의 노약자 응급상황 알림 서비스, 문화체육 분야의 유아안전놀이터 조성, 건설교통 분야 두정역 일대 캐노피, 안전 울타리 설치가 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분과위원회 50%, 온라인 시민투표 20%,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30%의 비율로 결과를 합산해 8월 16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서 우선순위를 최종 결정한다. 확정된 사업은 2024년 예산안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을 결정하는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투표에 많은 주민 여러분이 참여하셔서 삶의 질을 향상하고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