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점검

기사입력 2023.07.27 16: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 ‘2023 K-컬처 박람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운영 [시사캐치]  천안시는 27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오는 8월 11일~15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2023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운영했다.

     

    이날 회의는 수립한 안전관리계획을 검토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천안동남경찰서, 천안동남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실무위원과 행사부서인 문화예술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행사 안전대책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심의했다.

     

     

    행사장 질서유지를 위해 동선 파악과 관람객 안전대책을 확인하는 등 행사의 위험 요소를 검토하고, 행사장과 시설물별 관리자의 임무, 비상시 취해야 할 조치사항, 행사장 안전관리요원 배치, 무더위 대책 등도 점검했다.

     

    특히 개막식과 폐막식, ‘MBC 쇼! 음악중심’ 등 대규모 공연에 인파가 일시에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혼잡 대책과 긴급 위기 상황 발생 시 조치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 불꽃놀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남소방서와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서 점검했다.

     

    행사개최 전날에는 행사장의 전반적인 안전점검과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보완사항을 확인·점검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현장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